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

로그인

배송조회장바구니
학습질의응답 온라인서점 모바일 앱 설치안내 짱 원격지원 서비스 자격증시험일정 D-DAY 네이버 톡톡 문자상담 고객센터 1588-7509 상담시간 오전 9:00 ~ 오후 6:00
자격증 인강상담사수험정보

수험정보

◎ 시행처

한국산업인력공단

◎ 개요

현대사회에서는 기업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, 소비자들이 가지는 불만과 문제점을 해결하는 등 소비자 권익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.

◎ 수행직무

기업 및 소비자단체, 행정기관의 소비자 관련부서에서 물품과 용역 등에 관한 소비자 불 만 및 피해상담, 모니터링, 소비자교육프로그램의 기획 및 실시, 소비자조사등 소비자 복지향상 유도하는 직무수행

◎ 진로 및 전망

  • 관련직업 : 고객상담원, 소비자 보호단체 관리자

◎ 응시자격

제한 없음

◎ 시험과목

필기 실기
1.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
2. 소비자 관련법
3.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
4. 소비자와 시장
소비자 상담 실무

◎ 시험방법

  • 필기 : 매 과목 40점 이상,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
  • 실기 : 60점 이상(시험시간 : 2시간 30분)

◎ 합격기준

  • 필기 : 매 과목 40점 이상,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
  • 실기 : 60점 이상

◎ 시험날짜

2017년 정기 기사 1회
필기원서접수
(인터넷)
필기시험 필기합격
(예정자)발표
02.03 - 02.09 03.05 03.16
실기원서접수 실기시험 최종합격자
발표일
03.20 - 03.23 04.15 - 04.28 05.26
2017년 정기 기사 3회
필기원서접수
(인터넷)
필기시험 필기합격
(예정자)발표
08.01 - 08.07 08.26 09.07
실기원서접수 실기시험 최종합격자
발표일
09.11 - 09.14 10.14 -10.25 11.24

◎ 시험수수료

  • 필기 : 19,400원
  • 실기 : 20,800원
  • 사업자 등록번호:105-86-56986 |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: 2005-02554 | 대표이사: 이재남
    고객감동센터 : 1588-7509 |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 775, 2동 10층 ( 문래동,에이스하이테크시티)
 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: 나현철 | 이메일문의 : edu@epasskorea.com
    Copyright 2012-2017 EPASSKOREA. ALL RIGHTS RESERVED.
  • e-러닝 전문기관인증
  • 공정거래위원회
  • 한국소비자보호원
  • LGU+